본문 바로가기
메가에볼루션 크리에이터 소개

해외 크리에이터 소개 : 미국 100만 구독자 BabyYoda_TV

by 메가에볼루션 2024. 5. 4.

메가에볼루션 크리에이터 베이비요다TV를 소개 합니다!

게임, 엔터테인먼트, 및 테크 회사 관계자님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게임 및 테크 카테고리에서 떠오르는 스타, 베이비요다(Luke)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밝은 느낌의 게임이나 TCG 카드, 완구, 테크 제품의 마케팅에 정말 잘 어울리는 채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가에볼루션 입점 크리에이터인 만큼, 관심이 있으신 경우 Luke님의 크리에이터 프로필을 통해 즉시 협업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베이비요다TV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상당히 독특한 매력을 지닌 게임 및 완구 채널입니다. 스타워즈의 사랑스러운 마스코트와 함께, 밝고 전염성 있는 에너지를 선사합니다.

3년 전 개설 초기 베이비요다 채널은 마인크래프트, 포켓몬 카드 언박싱, 로켓 리그 등 지금과는 다른 콘텐츠로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 하였는데, 당시에는 반응이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약 1년 동안 평균 조회수가 100~500 정도에 머무른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베이비요다TV의 초창기 영상 - 포켓몬 카드 언박싱 장면


하지만 Luke님은 포기하지 않고 당시 인기가 올라가고 있던 차량 축구 게임, 로켓 리그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이 또한 처음부터 반응이 좋았던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라이브와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여 평균 조회수가 3~5천대에 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후 약 2년간 꾸준히 로켓 리그 영상을 제작하여 구독자 10만 반열에 올라섰으며 그 이후 스텀블 가이즈가 (Stumble Guys) 인기가 많아지며 카테고리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꽤나 급작스러운 메인 게임 변경이었지만 그의 채널을 오히려 더욱 승승장구하기 시작하여 지금의 유튜브 63만, 틱톡 37만, 총 100만 구독자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이죠.


총 100만 구독자 Luke님의 메가에볼루션 전격 입점

베이비요다TV 채널의 메가에볼루션 프로필

 

*스크린샷 속 '배가 너무 고파서 초안 처리 시간이 48시간 남았습니다'라는 표현은 실제로 '배가 고파서 48시간 내에 초안을 제출하겠다'는 익살스러운 영어 문장의 번역입니다.

 

꾸준한 콘텐츠 제작과 탄탄한 팬-베이스를 기반으로 성장한 베이비요다(Luke)님은 현재 메가에볼루션 크리에이터로 입점하였으며, 최근 3년간 30개 이상의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협업 기업 목록:

Marvel Strike Force, Factor, Hello Fresh, Fabletics, Doritos, Raid Shadow Legends, Ridge Wallet, Stumble Guys, Scopely, Match Masters, Pocket Champs, Snake.io, Into The AM, UNO

 

마블 게임 개발사, 모노폴리 제작사 등 글로벌 게임사와 엔터테인먼트사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쌓아왔음은 물론, 롱폼에 어울리는 제품은 유튜브로, 숏폼에 어울리는 제품은 틱톡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BabyYoda님의 스텀블 가이즈 피규어 언박싱 방송

 

특히 몇 달 전 월마트에 출시한 스텀블 가이즈 완구 콜라보 영상을 통해 일명 '성덕 (성공한 덕후)'로 등극하였으면 해당 영상은 25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역시 채널에 결이 잘 어울리는 제품일수록 뛰어난 퍼포먼스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을 해당 콜라보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이비요다 채널의 협업 가격은 베이비요다님의 메가에볼루션 프로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청자 분포

베이비요다TV 채널의 시청자 분포

 

베이비요다님의 채널은 전 세계의 게임 및 테크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시청자 분포를 살펴보면, 미국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전체 시청자의 약 35%를 차지합니다. 미국 이외에도 영국, 호주, 캐나다, 독일 등 영어권 국가들과 유럽 국가들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청자 분포는 한국의 광고주들에게 매우 유리한데요, 한국 기업들이 가장 진출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고소득 국가들이며,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들이 많아서 광고 타겟팅이 비교적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위에 포함된 국가들의 시청자들은 대부분 게임이나 테크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고 온라인 플랫폼에 활발하게 참여하는 경향이 있어서 게임, 완구, 테크, 컴퓨터와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콜라보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튜브, 틱톡 양 플랫폼 모두에서 채널의 인지도가 높은 만큼 한국의 광고주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무리

베이비요다(Luke)님은 해외에 진출 예정인 한국 기업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크리에이터 중 한 분입니다. 이미 다양한 기업 콜라보를 진행하여 어떻게 하면 보다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알고 계시며, 협업 진행 비용도 시청자 층과 조회수 등을 고려했을 때 효율이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해외 진출에 관심 있는 한국 게임, 테크, 컴퓨터, 완구 마케터시라면 꼭 한번 협업을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메가에볼루션 플랫폼을 방문하시면 전 세계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쉽고 빠른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